작품을 발표한 자를 가려서 수상한다.1945∼1948년에는 일시 중단되었다가 1949년부터 부활되었으며, 전후에는 기성작가의 중간소설에도 시상된 바 있다. 1995년 7월 현재 제114회에 이르고 있다.
2. 게이샤게이샤란?
게이샤란 일본에서 요정이나 연회석에서 술을 따르고 전통적인 춤이나 노래로 술자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Ⅰ. 서론
1.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 1899~1972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의 자택에서 아버지 에키치와 어머니 겐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두 살 때 아버지가 세상을 뜨고 세 살 때 어머니마저 저 세상 사람이 됨으로써 할아버지와 할머니에 의해 자라게 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아낌없이 빼앗는다 惜みなく愛は奪ふ』(1920)는 본능애(本能愛) 속에서 자아완성의 가능성을 모색한 대표적 평론이다. 그밖에 몇몇 작품을 잇달아 발표하여 인기작가가 되었으나 때마침 밀어닥친 사회주의의 거센 조류 속에서 사상의 동요를 일으켰고 하타노 아키코(波多野秋子)와 정사(情死)했다.
2. 전문게이샤가 되는 과정
게이샤가 되려면 게이샤 학교에서 미야코오도리(벚꽃춤)와 같은 전통춤에서부터 노래, 샤미센(三味線) 사미센(三味線) : 줄이 3개이며, 목이 길고 줄받이가 없는 일본의 현악기
치는 훈련을 최소한 5년은 배워야 하고, 다도로부터 꽃꽂이, 고대 일본 도자기, 심지어는 세계
일본의 경제적, 정치적, 국제적인 상황과 사회 저변에 깔려있는 일본인의 문화의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明治維新 이후의 일본
明治維新으로 일본은 급속 ․ 급변하는 사회적인 흐름 속에서 격렬한 의식 구조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다자이 오사무가 살았던 시대는 明治維新이 지나고 그
일본 암흑기라는 시대적 배경 속에서 생의 무상함을 생각했던 작가의 심정과도 무관하지 않다. 이러한 작가의 문학태도가 「설국」의 작중 인물들을 통해 생이란 어찌 할 수 없이 구제하기 어려운 현실의 존재라는 허무적 관념을 상징적으로 표현된 것이다. 그렇다면 그의 이러한 관념들은 작품세계에
작품 그 자체의 배급수입 뿐만 아니라 작품의 캐릭터나 소재를 원천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use)의 속성을 갖는다.
애니메이션은 원 소스 멀티 유즈(One-Source Multi-Use)전략을 적용하여 다양한 윈도우(window)에 동시에 유통되기도 한다. 즉 실사영화는 대부분
사례를 중심으로 그 한 예로서 명성황후를 중
점으로 희곡과 뮤지컬의 특징을 비교할 것이며, 희곡이 뮤지컬화됨으로써 그 이점은 무엇인
지 살펴보고, 문학작품이 뮤지컬화된 사례를 국내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뮤
지컬과 관련된 문학콘텐츠의 개발에 대해서 논의하도록 하겠다.